케이퍼: 유럽 리뷰
Keymaster Games에서 출시한 2인용 카드 게임인 Caper: Europe을 검토합니다. Caper: Europe에서 당신은 최고의 물건을 훔치기 위해 유럽을 여행합니다.
나는 여행을 좋아하며, 도시를 방문할 때 내가 가장 좋아하는 활동은 손에 쥘 수 있는 모든 것을 훔치는 것입니다. 반짝이는 보석, 값을 매길 수 없는 그림, 호텔에서 파는 작은 샴푸병 등이 내 짐에 쏙 들어가면 집으로 가져갈 수 있습니다. 불행히도 여행 비용이 오르고 유럽 대륙에 유통되는 포스터 수배로 인해 원하는만큼 탐닉할 수 없습니다.
그렇다면 내가 사는 지역 매장에서 Caper: Europe을 봤을 때 내가 얼마나 놀랐을지 상상해 보십시오 . 이국적인 지역을 여행하고 무분별하게 도둑질하는 게임이었습니다. 내가 어떻게 저항할 수 있겠는가?
케이퍼: 유럽(Caper: Europe)은 2인용 드래프트 게임으로, 플레이 시간은 약 30분 정도입니다.
게임플레이 개요:
케이퍼는 6라운드에 걸쳐 진행됩니다. 각 라운드가 시작될 때 두 플레이어 모두 카드 한 장을 받습니다. 그런 다음 플레이어는 차례로 자신의 손에 있는 카드 한 장을 플레이한 후 서로 손을 교환하고 계속 플레이합니다.
홀수 라운드에서 플레이어는 도둑 카드를 사용하여 코인을 얻고, 짝수 라운드에서는 해당 코인을 사용하여 도둑에게 장비 카드를 장착합니다. 이 카드에는 코인 가치(또는 비용) 외에도 다양한 효과가 있으며 이러한 효과의 대부분은 게임의 세 가지 점수 영역 중 하나에서 진행됩니다.
- 케이퍼 추적기: 특정 효과는 특정 위치에서 영향력을 증가시킵니다. 게임이 끝나면 각 위치에서 더 많은 영향력을 가진 사람이 해당 위치의 점수를 얻습니다.
- 도난당한 물품: 게임 시작 시 특정 장소에 무작위로 다양한 물품이 보관되어 있으며, 카드 효과를 통해 물품을 훔칠 수 있습니다. 여러 가지 유형을 훔칠 수 있는 경우 이러한 상품은 점점 더 많은 포인트를 제공합니다.
- 세트 효과: 많은 도둑 및 장비 카드는 해당 카드와 동일한 위치에 특정 항목(카드, 상품 등)을 수집하기 위한 최종게임 점수를 제공합니다.
6라운드가 끝나면 플레이어는 해당 영역에서 얻은 점수를 합산하여 가장 많은 점수를 얻은 플레이어가 승리합니다.
게임 경험:
케이퍼는 긴장감을 높이는 데 탁월한 역할을 합니다. 첫 번째 단계는 조사 단계이고 거의 탐구 단계이지만 결정 공간은 일련의 고통스러운 타협으로 빠르게 축소됩니다. 위치를 제어하고 싶지만 모든 위치를 제어할 수는 없습니다. 물건을 훔치고 싶지만 이미 도둑이 있는 곳에서만 훔칠 수 있습니다. 세트 효과를 위해 특정 카드를 사용하고 싶지만 해당 카드는 다른 계획에 맞지 않습니다. 그리고 무엇이든 하려면 코인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코인을 얻는다는 것은 한 차례 동안 다른 모든 것을 무시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기회가 있을 때마다 당신의 계획을 파괴할 수 있고 파괴할 다른 플레이어도 고려해야 합니다. 상대방의 점수를 거부하는 것은 스스로 그 점수를 얻는 것만큼 좋지만, 케이퍼는 두 가지를 모두 할 수 있는 기회로 끊임없이 유혹합니다. 물론, 상대방도 당신에게 똑같은 짓을 하려고 할 것입니다. 당신이 자신의 입지를 강화하는 데 충분한 시간을 투자하지 않으면 그들은 당신의 약점을 공격하여 당신을 찢어놓을 것입니다.
중요한 것은 이러한 고려 사항이 항상 어렵지만 결코 복잡하지 않다는 것입니다. Caper의 생동감 넘치는 색상 팔레트와 간단한 아이콘을 사용하면 게임 상태를 즉시 쉽게 분석할 수 있습니다.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이해하려고 노력하는 데 거의 시간을 보내지 않고 실제로 결정을 내리는 데 거의 모든 시간을 소비합니다.
이 작은 상자에는 놀라운 재생 가치도 담겨 있습니다. 각 게임에는 무작위로 선택된 위치와 상품(각 위치에 접근하는 방식에 영향을 줌)이 표시되며, 게임에는 플레이할 수 있는 4개의 도시 모듈이 제공되며, 각 모듈은 핵심 게임 플레이에 고유한 변형을 제공합니다.
그러나 Caper는 긴장감 넘치는 대회이지만 반드시 극적인 대회는 아닙니다. 게임이 진행되는 동안 모든 카드를 볼 수 있으며, 몇 번만 게임을 하고 나면 상대방이 어느 순간에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이해하기 시작할 것이며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결정은 결코 명확하지 않지만 몇 번의 세션 후에는 게임에서 더 이상 놀라지 않을 것입니다.
케이퍼는 또한 무자비하게 경쟁적이어서 어떤 사람들에게는 문제가 될 수도 있습니다. 게임의 결정 포인트 중 절반은 상대방이 승리하는 데 필요한 카드를 거부하는 데서 비롯되며, 상대방이 목표로 하는 위치와 거기에 도달하기 위해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쉽게 알 수 있으면 상대방의 계획을 방해하기가 훨씬 쉽습니다. 대결적인 게임을 좋아한다면 문제가 되지 않지만, 게임을 완전히 즐기려면 칼싸움을 기대하면서 게임에 접근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예술과 구성 요소는 훌륭하지만 테마는 거의 전혀 없습니다. 게임에서 도둑질이나 주모자처럼 "느껴지는" 일은 없습니다. 쿠키를 판매하려는 라이벌 걸스카우트 부대를 중심으로 이러한 정확한 메커니즘의 주제를 정할 수 있으며 주제별 의미가 더 커질 수 있습니다.
마지막 생각들:
드래프팅은 두 명의 플레이어가 수행하기 어려운 메커니즘이지만 Caper: Europe은 환상적인 작업을 수행합니다. 이 게임은 소박한 상자에 엄청난 깊이와 다양성을 담고 있으며, 뛰어난 제작 가치로 인해 게임의 복잡한 메커니즘과 결정의 수렁에 쉽게 참여할 수 있습니다. 테마는 대부분 포장지에 불과하지만 아름답고 어려운 선택과 재미있는 콤보의 유쾌한 조합을 담고 있습니다.
최종 점수: 별 4.5개 – 매우 복잡한 장르의 뛰어난 카드 게임으로, 배우기 쉽고 흥미로운 결정으로 가득 차 있지만 잔인함을 싫어하는 사람에게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조회수:
• 아름답고 기능적인 제작 가치
• 규칙에 대한 높은 결정 비율
• 풍부한 재생 가치
놓친 점:
• 테마가 붙여져 있음
• 게임 아크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놀라운 요소를 잃음
• 잔인함은 모든 사람에게 해당되는 것은 아닙니다.
https://www.boardgamequest.com/caper-europe-revi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