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드게임 | 구독자 118명 | ㅋㄴㅋ

[MM]지킬 앤 하이드 vs 스코틀랜드 야드 게임 리뷰

1803394/wp-content/uploads/2023/11/jekyll-hyde-vs-scotland-yard-review-header-990x557.jpg?lossy=1&strip=1&webp=1

지킬 앤 하이드 vs 스코틀랜드 야드 게임 리뷰


나는 이제 양쪽에서 속임수를 썼다



우리는 이 검토에서 내용을 어떻게 단축할 것인지에 대한 초기 합의에 도달해야 합니다. 지킬 앤 하이드 대 스코틀랜드 야드 는 제목이 길어서 계속해서 타이핑해야 하는 것이 싫습니다. 당신은 그것을 반복해서 읽어야 하는 것을 꺼릴 것입니다. 정말 그럴듯한 제목이다. 이 문제는 자주 언급해야 하므로 여기서만 문제가 됩니다.


표면적으로는 지킬 앤 하이드가 가장 깨끗한 솔루션이지만, 이는 단지 표면적일 뿐입니다. 2인용 협력 트릭 테이킹 게임 인 지킬 앤 하이드 대 스코틀랜드 야드(Jekyll & Hyde vs. Scotland Yard)는 2인용 경쟁 트릭 테이킹 게임 인 지킬 앤 하이드(Jekyll vs. Hyde) 의 후속작입니다 . 그것도 적어도 몇 번은 언급해야 할 것 같아요. 지킬 vs 하이드 , 지킬  하이드 . 인간이 읽는 방식에 대해 내가 아는 바에 따르면, 문제를 그 작은 구별의 손에 맡기는 것은 큰 실수처럼 느껴집니다. 대조적으로, 그것들을 vs. and &라고 부르고 싶은 유혹은 매우 현실적입니다.


우리는 비트가 기능보다 우선하도록 허용할 수 없습니다. 이렇게 말하게 되어 슬프지만 나는 그 말이 진실임을 알고 있습니다. 이제부터는 원작 게임의 전체 제목인 지킬 vs. 하이드를 언급하고 , 지킬 앤 하이드 vs. 스코틀랜드 야드는 스코틀랜드 야드 로 알려 드리겠습니다 .



1803394/wp-content/uploads/2023/11/Jekyll-and-Hyde-Game-Board-1024x768.jpeg?lossy=1&strip=1&webp=1



다섯 가지, 각각의 존엄성

나는 지킬박사와 하이드씨의 이상한 사건을 읽어본 적이 없습니다 . 내가 본 가장 가까운 에피소드는 Wishbone 에피소드입니다. 특정 게임의 규칙을 결정하는 챕터 덱에 묘사된 사건이 소설의 줄거리에서 나온 것인지 아닌지는 알 수 없습니다. 이 사건은 확실히 빅토리아 시대 소설에 딱 맞는 것 같습니다. 하이드가 길거리에서 한 남자를 때려 죽인 후, 지킬과 하이드의 분열된 성격은 자신의 뒤를 쫓아다니는 경찰을 피해 도망치기 위해 협력해야 합니다.

도망치려는 시도는 중앙 보드를 이용한 트릭 테이킹 게임을 통해 진행됩니다. Scotland Yard가 거의 변함없이 사용하는 지킬 대 하이드 시스템이 특이 하기 때문에 이것은 설명하기가 약간 어렵습니다 . 여러분이 알아야 할 5가지 사항이 있으며, 각 항목은 서로 연결되어 있으며 이를 통해 이 게임이 어떤 것인지 알 수 있습니다.



턴 순서는 간단합니다. Scotland Yard는 덱의 맨 위 카드를 테이블 위에 올려 첫 번째 트릭을 시작했습니다. 플레이는 테이블 주위에서 진행됩니다. 거기에서 각 트릭의 승자가 다음 트릭을 주도합니다.


그것이 첫 번째입니다.


덱에는 세 가지 슈트가 있으며, 슈트의 상대적인 강도는 플레이 순서에 따라 결정됩니다. 첫 번째 트릭이 파란색 카드로 시작되면 파란색 카드가 나머지 라운드 동안 가장 약한 카드가 됩니다. 회색 또는 빨간색 카드는 트릭에서 파란색 카드를 이길 수 있습니다. 빨간색이 다음 수트라면 회색이 최고입니다. 매 라운드마다 자신만의 슈트 계층 구조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그것이 두 번째입니다.


그러면 우리는 슈트 권한을 갖게 됩니다. 덱에는 야생 카드로 가장 잘 알려진 네 번째 카드 세트가 있습니다. 이 카드, 즉 물약은 주변에 사용되는 카드에 반응하여 특별한 능력을 발동시킵니다. 빨간 물약을 사용하면 두 플레이어 중 한 명이 Scotland Yard가 가장 최근에 얻은 트릭을 가져갈 수 있습니다. 그레이를 사용하면 한 플레이어가 손에 있는 카드 한 장을 다시 맨 위에 놓기 전에 Scotland Yard 덱에서 맨 위 카드를 뽑을 수 있습니다. 파란색은 플레이어가 선택하는 대로 슈트의 계층 구조를 재정렬합니다.


그것이 세 번째입니다.


목표는 보드 위의 지킬/하이드 인물이 스코틀랜드 야드 인물을 따라잡지 않고 트랙의 마지막 공간에 도달하는 것입니다. 두 라운드가 끝날 때마다 더 적은 수의 트릭을 얻은 플레이어가 자신의 트릭 수만큼 폰을 이동합니다. 그런 다음 두 플레이어 모두 자신이 얻은 트릭을 살펴보고 1, 2, 3, 8을 제거합니다. 8은 지킬/하이드를 한 칸 앞으로 이동시킵니다. 1, 2, 3은 Scotland Yard를 각각 한 칸 앞으로 이동합니다.

그것이 네 번째입니다.



카드를 나눠준 후에는 서로 대화할 수 없습니다. 이것은 믿을 수 없을 만큼 긴장될 수 있습니다. 특히 트릭을 이기거나 져야 하는 것에 대해 같은 입장에 있지 않다면 더욱 그렇습니다.


다섯 번째 사항입니다.


아, 여섯 번째가 있어요. 앗.


Scotland Yard는 무작위적이고 무작정 상대가 아닌 플레이어 스스로 무장합니다. 각 플레이어는 12장의 카드를 받고 4장을 선택하여 버립니다. 총 8장의 버려진 카드를 함께 섞어 스코틀랜드 야드 덱을 만듭니다.


시간을 가지다. 필요한 경우 해당 내용을 모두 다시 읽어보세요. 밖으로 산책하러 가세요. 책을 읽다. 지킬박사와 하이드씨의 이상한 사건이 아닐까. 짧습니다.



1803394/wp-content/uploads/2023/11/Jekyll-and-Hyde-Pawns-1024x768.jpeg?lossy=1&strip=1&webp=1


우리는 어디에 있었는가


이 이상한 시스템 조합은 매혹적인 스튜를 만듭니다. 10~15경기를 하고도 알 수 없는 느낌이 든다. 지난 주 동안 제가 꽤 많은 시간을 보냈던 또 다른 2인용 게임인 Sky Team은 플레이 경험으로서 어느 정도 해결된 느낌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나는 그것으로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지만 내 결정은 꽤 빨리 흥미로워 지지 않았습니다 . Scotland Yard에는 그런 문제가 없습니다. 모든 손이 신선하게 느껴집니다.


그 중 일부는 파트너와 의사소통이 불가능하고 파트너가 당신이 내려놓은 것을 선택하기 위해 의존한다는 것입니다(때로는 말 그대로). 나머지는 시스템에서 나옵니다. 나는 최근 포테이토 맨 리뷰에서 부랑자 손에 대해 이야기했는데, 이는 지킬 대 하이드 게임에 전혀 문제가 되지 않는 문제입니다. 그것은 권력과 슈트 계층 구조 때문입니다. 올바르게 플레이한다면 모든 핸드는 훌륭한 핸드가 됩니다. 일부는 다른 것보다 탐색하기가 더 어렵지만 모두 훌륭합니다.


게임이 신선하게 유지되는 또 다른 이유는 Scotland Yard 데크의 건설입니다. 이는 아마도 게임에서 가장 중요하고 가장 난해한 결정일 것입니다. 놀랍도록 유연한 의사결정 공간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특정 슈트로 공간을 채울 수 있습니다. Scotland Yard는 두 라운드를 모두 시작하므로 주어진 슈트로 덱을 로드하면 해당 슈트의 등급이 낮아질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첫 번째 라운드에서 특히 좋은 성적을 거두었고 가속에서 벗어나고 싶다면 가지고 있는 가장 높은 카드로 라운드를 채울 수도 있습니다.


왜 가스에서 발을 떼고 싶습니까? 지킬 대 하이드 시스템은 균형에 관한 것입니다. 원래 게임에서는 지킬 박사가 각 플레이어가 얻은 트릭 수를 균등하게 나누어 승리합니다. 하이드 씨는 두 플레이어 모두 가능한 한 많은 트릭을 획득하면 승리합니다. Scotland Yard 에서는 균형의 필요성이 다른 방향으로 이동합니다. 지킬/하이드가 획득한 추가 이동 포인트는 스코틀랜드 야드 폰으로 이전됩니다. 챕터 데크를 진행하면서 규칙이 바뀌고, 과도한 이동 규칙으로 인해 더 어려운 챕터를 많이 잃었습니다. 당신은 목표물을 부수기보다는 바늘에 실을 꿰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1803394/wp-content/uploads/2023/11/Jekyll-and-Hyde-Chapter-Deck-1024x768.jpeg?lossy=1&strip=1&webp=1


우리가 만나는 모든 게임은 선과 악이 혼합되어 있습니다


한 가지 비판이 있다면 첫 번째 장이 시스템에 대한 서투른 소개라는 것입니다. 챕터 I-III은 훈련 라운드로, 전체 규칙을 알려줍니다. 1장에서는 오버슛 없이 최종 공간에 도달하기 위해 정확히 정확한 수의 트릭을 획득해야 합니다. 그 우아함의 부족은 전체 게임이 거주하는 공간과는 근본적으로 다른 공간을 만듭니다. 솔직히 말해서 그것은 나를 게임에서 멀어지게 만들었습니다. 다시 돌아오려면 챕터 II를 몇 번 플레이해야 했습니다.


Mandoo Games는 독특하고 유난히 아름다운 작품을 제작했습니다. 결코 나쁜 작품을 제출하지 않는 Vincent Dutrait는 여기서 뛰어난 작업을 수행했습니다. 설명서는 잘 작성되고 구성되어 있어 많은 게임에 대해 말할 수 있는 것 이상입니다.


지킬 대 하이드 게임을 해본 적이 없다면 지킬 앤 하이드 대 스코틀랜드 야드 같은 게임도 해본 적이 없을 것입니다 . 나는 그것을 엄청나게 존경하고, 충분히 즐기고, 그것을 플레이하는 것이 불행할 것이라고는 상상하기 어렵습니다. 내가 그것을 좋아하는지 잘 모르겠지만 그럴 수도 있습니다. Scotland Yard는 동시에 두 가지입니다. 첫 번째는 긴장감과 사소하지만 영리한 결정으로 가득 찬 20분간의 협력입니다. 두 번째는 이상하고 형편없으며 알 수 없는 게임의 그렘린입니다. 하나의 상자에 두 개의 게임이 들어 있는 것과 거의 같습니다.



지킬 앤 하이드 vs 스코틀랜드 야드 세부정보




https://www.meeplemountain.com/reviews/jekyll-and-hyde-vs-scotland-yard/

로그인하고 댓글 작성하기
루리웹 오른쪽
루리웹 유머
루리웹 뉴스 베스트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루리웹 유저정보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