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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D] 캐노피 에버그린 프리뷰



캐노피: 상록수 상자 덮개


Kickstarter 테이블탑 경고: 'Canopy: Evergreen'



Canopy 의 기발한 게임플레이는 이제 이 속편에서 태평양 북서부로 여행을 떠나게 되며, 여기에는 몇 가지 새로운 트릭도 포함됩니다!



캐노피 란 무엇입니까 : 에버그린 ?


캐노피: 에버그린(Canopy: Evergreen)은 10세 이상, 2~4명이 즐길 수 있는 숲 테마의 세트 수집 게임으로, 플레이어당 약 20분이 소요됩니다. 현재 Kickstarter에서 게임 사본의 경우 40달러, 디럭스 에디션의 경우 55달러의 서약 수준으로  자금을 찾고 있습니다 . Canopy: Evergreen은 Canopy 의 속편  이지만  확장판은 아닙니다 . 이는 원래 카드 게임의 핵심 아이디어 중 일부를 가져와서 다른 기능을 추가한 독립형 게임입니다.


Canopy: Evergreen은 Tim Eisner가 디자인하고 Weird City Games에서 출판했으며 Vincent Dutrait의 일러스트레이션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Kickstarter를 처음 사용하시나요? 크라우드펀딩 입문서를 확인해 보세요 .



캐노피 와 캐노피: 에버그린 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


이 리뷰의 나머지 부분에서 더 자세히 설명하겠지만, 작년에 리뷰했던 Canopy  이 새로운 타이틀 사이의 주요 차이점 중 일부에 주목할 가치가 있습니다 .

  • 원래 캐노피는 열대우림을 배경으로 했지만 이 작품은 대신 태평양 북서부를 배경으로 하고 있습니다.
  • 야생동물 카드는 이제 자체 덱으로 분리되어 있으며 음식(특정 식물 카드를 통해 얻을 수 있음)을 소비하여 동물을 유인합니다.
  • 나무는 이제 단순한 카드가 아닌 자신의 숲 보드에 있는 3D 모델이며, 나무가 배치된 위치에 따라 보너스 토큰을 얻을 수 있는 기회가 있습니다.
  • Canopy는 처음에 2인용으로 설계되었으며 3명 또는 4명의 플레이어를 허용하는 변형 규칙이 있었습니다(그러나 카드가 더 빨리 부족해짐). 캐노피: Evergreen은 최대 4명의 플레이어를 수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캐노피: 에버그린 구성요소
캐노피: 상록수 구성 요소. (시제품 표시) 사진: Jonathan H. Liu


캐노피: 에버그린 구성 요소


참고: 내 리뷰는 프로토타입 사본을 기반으로 하므로 변경될 수 있으며 최종 구성 요소 품질이 반영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게임에 포함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1 야생동물 매트
  • 트리 토큰:
    • 29 루트 토큰
    • 트렁크 토큰 34개
    • 캐노피 토큰 24개
  • 성장 원뿔 타일 5개
  • 열대우림 카드 80장
  • 야생동물 카드 36장
  • 8개의 가장 높은 나무 상
  • 야생동물 토큰 12개
  • 시드카드 토큰
  • 각각 다음을 포함하는 플레이어 구성요소 세트 4개:
    • 포레스트 매트
    • 11개의 보너스 타일
    • 100포인트 토큰
    • 1포인트 마커
    • 10포인트 마커
    • 푸드마커
    • 플레이어 지원 카드(사진에 없음)




캐노피: 상록수 건물 나무 토큰
나무를 좀 키워보세요! (시제품 표시) 사진: Jonathan H. Liu


나무 토큰은 원래 캐노피 의 큰 변경 사항 중 하나입니다  . 노치가 있는 판지이며 뿌리 바닥과 캐노피 사이에 원하는 수의 줄기 부분을 맞출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물론, 숫자는 없습니다  . 하지만 한 번의 플레이 테스트에서 플레이어는 조각이 베이스에 비해 너무 한쪽으로 치우쳐질 때까지 쌓아 올렸고 실제 게임에서는 키가 너무 커지지 않을 것이라고 해도 무방합니다.) 각 플레이어의 머리 위에 배열된 나무 자신의 숲 보드를 사용하여 멋진 시각적 효과를 만드세요. 하지만 테이블을 가로질러 손을 뻗을 때 나무를 쓰러뜨리지 않도록 조심해야 한다는 점을 기억하겠습니다.




캐노피: 상록수 시작 동물 카드 및 해당 토큰
시작 동물 카드. (시제품 표시) 사진: Jonathan H. Liu


Canopy: Evergreen 에는 Vincent Dutrait의 일러스트레이션이 포함되어 있는데, 그의 상세한 그림은 항상 제가 가장 좋아하는 것 중 하나입니다. 박스 커버부터 숲속 보드, 카드까지 감탄할 만한 것들이 가득합니다! 모든 카드는 작고 절반 크기의 카드입니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카드는 아니지만 게임이 진행되는 동안 상당한 수의 카드를 수집하고 플레이 영역에 배열해야 한다는 점을 고려하면 풀사이즈 카드라면 테이블 공간을 너무 많이 차지합니다. 각 카드 하단에 있는 맛 텍스트가 매우 작아서 놓칠 수 있다는 뜻입니다. 따라서 태평양 북서부에 대한 재미있는 사실을 좋아한다면 자세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동물 토큰은 능력에 해당합니다. 이를 흑백 면으로 뒤집어 해당 시즌 동안 해당 힘이 사용되었음을 표시하고, 시즌이 끝나면 다시 색상 면으로 뒤집습니다.


시드콘 타일은 솔방울 일러스트가 있는 멋지고 두꺼운 타일로, 다양한 카드 더미를 고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꼭 필요한 것은 아니지만 있으면 좋습니다. (원래 카드 게임에는 3인 및 4인 게임을 위한 이러한 기능이 없었기 때문에 테이블 주위에 카드 더미를 배열했습니다. 이는 상황을 좀 더 정돈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캐노피 플레이 방법 : 에버그린


여기에서 규정집 초안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



목표


게임의 목표는 세 가지 "계절"에 걸쳐 나무, 식물, 야생 동물로 구성된 숲 생태계를 개발하여 가장 많은 점수를 획득하는 것입니다.



캐노피: Evergreen 4인용 설정
4인 구성. (시제품 표시) 사진: Jonathan H. Liu


설정


각 플레이어 세트 사이에 시드콘 타일을 배치하고 플레이 영역 중앙에 하나를 더 배치합니다. (참고: 2인 게임에서는 씨앗콘 타일 3개를 연속으로 놓기만 하면 됩니다.)


4명 미만의 플레이어로 플레이하는 경우 숲 덱에서 일부 카드를 제거해야 합니다. 숲 덱을 섞고 플레이어당 카드 3장씩 쌓습니다. 이 더미를 한쪽으로 치워두고 그 위에 시드 카드 토큰을 놓습니다. 그런 다음 각 씨앗 콘 타일에 카드 한 장을 놓고 첫 번째 플레이어 오른쪽에 있는 씨앗 콘에 추가 카드를 놓습니다. (2인 게임에서는 첫 번째 타일에 카드 1장, 두 번째 타일에 카드 2장, 세 번째 타일에 카드 3장을 놓습니다.)

야생동물 카드를 섞은 다음 덱을 야생동물 매트 위에 놓아서 맨 위 카드 3장을 공개합니다.




캐노피: 상록수 숲 보드 설정
숲속보드 설치. (시제품 표시) 사진: Jonathan H. Liu


각 플레이어에게 플레이어 구성요소 세트를 제공합니다. 각 플레이어는 자신의 보너스 토큰을 섞어서 각 원에 하나씩 놓은 다음 공개합니다. 음식 1개와 포인트 5개로 시작하도록 마커를 배치하세요. 각 플레이어는 또한 해당 토큰과 함께 무작위로 시작 동물을 얻습니다.



게임플레이



캐노피: 카드가 포함된 상록수 야생 동물 매트
음식을 소비하여 야생동물을 유인하세요. (시제품 표시) 사진: Jonathan H. Liu


자신의 차례에 가장 먼저 하는 일은 야생동물을 유인하는 것입니다. 음식이 충분하다면 이를 사용하여 보드에서 야생 동물 카드 한 장을 가져와 플레이어 영역에 놓을 수 있습니다. 야생동물에는 점형, 활동형, 채집형의 세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위 사진에서는 각각 늑대, 까마귀, 연어입니다). 포인트 야생 동물은 게임이 끝나면 2점의 가치가 있습니다. 활성 야생동물은 시즌당 한 번 사용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해당 야생동물 토큰을 가져가면 능력을 사용한 후 뒤집어 놓을 수 있습니다. 야생 동물을 채집하면 특정 기준을 충족하는 것에 따라 각 시즌이 끝날 때 점수를 얻습니다. (카드를 받은 후 야생동물 게시판을 다시 채워주세요.)



캐노피: 상록수 말뚝 순서
당신은 이 순서대로 당신을 바라보고 있는 세 개의 더미를 봅니다. (시제품 표시) 사진: Jonathan H. Liu


그다음에는 카드를 선택하게 됩니다. 3인 또는 4인 게임에서는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2인 게임에서는 두 플레이어 모두 설정된 순서대로 항상 가장 가까운 시드콘 타일에 있는 카드 더미를 봅니다. 더미를 본 후 카드를 그 안에 보관하고 차례를 종료하거나, 뒤집어 놓고 덱에서 카드 한 장(보지 않고!)을 추가하고 다음 더미로 계속할 수 있습니다. 한 번 더미를 지나간 후에는 다시 돌아올 수 없습니다. 세 더미를 모두 전달하면 덱의 맨 위 카드를 뽑고 이를 유지하거나 버립니다. (더미를 유지하는 경우 새 카드 한 장을 그 자리에 놓습니다.)



캐노피: 에버그린 푸드 카드
허클베리는 당신이 얼마나 많이 가지고 있는지에 따라 음식을 얻습니다. 일부 식물은 수집 시 보너스 음식을 제공하기도 합니다. (시제품 표시) 사진: Jonathan H. Liu


일부 카드에는 즉시 발동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허클베리 카드는 카드와 보너스 토큰 모두에서 현재 보유하고 있는 허클베리 아이콘 수에 따라 음식을 제공합니다. 일부 식물 카드에는 작은 버섯 아이콘도 있습니다. 이는 해당 카드를 얻을 때 음식 1개를 수집한다는 의미입니다.



캐노피: 상록수 카드
루트/트렁크 카드는 트리를 시작합니다. 캐노피 카드는 이를 막고 포인트를 제공합니다. (시제품 표시) 사진: Jonathan H. Liu


트리 카드를 가져오면 즉시 사용된 후 버려집니다. 뿌리/줄기 카드는 나무를 시작하고 높이를 추가하는 데 사용됩니다. 뿌리 기반을 숲 보드의 빈 공간에 배치하거나 기존 나무에 줄기 조각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캐노피 카드를 사용하면 캐노피를 배치하여 나무를 완성할 수 있으며, 그 높이에 따라 점수를 얻습니다. (일부 카드는 나무 세그먼트당 2점을 주고 다른 카드는 1점을 줍니다.) 캐노피 카드를 가져왔지만 열려 있는 나무가 없어서 사용할 수 없다면 해당 카드를 버리고 아무것도 얻지 못합니다.



캐노피: 숲 보드의 상록수 토큰
이 두 그루의 나무를 완성하면 이중 비 토큰을 얻습니다. (시제품 표시) 사진: Jonathan H. Liu


나무를 마무리하는 것은 숲 보드에서 보너스 토큰을 수집하는 방법입니다. 경로로 연결된 두 개의 나무를 완성하면 해당 경로에서 토큰을 수집합니다. 나무의  높이가 같으면 토큰을 뒤집어서 1점을 얻습니다. 나무의 높이가 다른 경우 토큰을 가져와 플레이 영역에 설정합니다. 이제 해당 아이콘은 나머지 게임 동안 필요한 모든 능력에 포함됩니다. 보너스 아이콘은 카드에 포함되지만 그 자체로는 아무 작업도 수행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Salal 토큰이 포인트 가치를 가지려면 최소한 하나의 Salal 카드가 있어야 합니다.





시즌 종료


시즌은 플레이어가 턴을 시작할 때 가져올 카드가 더 이상 없을 때까지 계속됩니다. 즉, 사용 가능한 더미 3개가 모두 비어 있을 때까지입니다. 순서대로 모든 사람이 야생 동물 카드를 얻을 수 있는 기회를 한 번 더 얻은 후 다음 단계를 따릅니다.

당신이 가지고 있는 각 "시드콘" 카드에 대해 시드콘 덱에서 두 장의 카드를 뽑고 위협이 아닌 카드 한 장을 보관할 수 있습니다.



캐노피: 에버그린 위협 카드
질병, 산불, 폭염. (시제품 표시) 사진: Jonathan H. Liu


위협이 평가됩니다. 두 가지 질병이나 산불이 있는 경우 각각 두 장의 야생 동물 또는 식물 카드를 버려야 합니다. 3개 이상 있으면 질병이나 산불이 퍼지고 모두가 대신 해당 유형 중 1개를 버립니다. Heat Wave는 새로운 위협 카드입니다. 이를 가져오면 즉시 테이블에서 카드 한 장을 버려야 하며, 산불 카드가 있는 경우 해당 카드를 유지해야 하며 게임이 끝날 때 추가 산불 카드로 계산됩니다. 계절.



각각의 채집 야생동물에 대해 해당 기준에 따라 점수를 얻습니다.

가장 높은 나무를 가진 플레이어는 가장 높은 나무 보상을 받습니다. 이는 시즌 1/2/3에서 3/4/5점의 가치가 있습니다. 동점인 경우 동점인 모든 플레이어가 점수를 나눕니다. 가장 높은 나무에는 토큰이 표시되며 향후 시즌에는 가장 높은 나무 상을 받을 자격이 없습니다.



캐노피: 상록수 날씨 토큰 및 카드
비와 태양 아이콘의 각 쌍은 포인트의 가치가 있습니다. (시제품 표시) 사진: Jonathan H. Liu


비 + 태양 아이콘 세트마다 1점을 얻습니다. 가장 많은 세트를 가진 플레이어는  보너스 5점을 받고, 두 번째로 많은 세트를 가진 플레이어는 2점을 얻습니다.


캐노피: 상록수 식물 및 보너스 토큰
식물은 수집한 수에 따라 점수를 매깁니다. (시제품 표시) 사진: Jonathan H. Liu

얼마나 많이 수집했는지에 따라 식물 카드에 점수를 매깁니다.



점수를 매긴 후 야생동물을 제외한 모든 카드를 버립니다. (보너스 토큰을 유지하세요!) 모든 야생 동물 토큰을 색상 면으로 뒤집습니다. 모든 숲 카드를 섞어서 새로운 덱을 만들고, 새로운 시드 카드 덱을 만들고, 새 시즌을 시작하세요. 가장 낮은 점수를 받은 플레이어가 첫 번째 턴을 가집니다.



게임 종료


게임은 세 시즌이 끝나면 종료됩니다. 평소와 같이 시즌 점수를 얻은 후 가장 큰 숲, 즉 가장 완성된 나무(높이에 관계없이)를 가진 플레이어에게 5점을 부여합니다.



캐노피: 상록수 야생 동물 카드
이 야생동물 카드는 사슬을 형성합니다. (시제품 표시) 사진: Jonathan H. Liu


게임이 끝나면 포인트 야생 동물 카드는 각각 2점을 얻습니다. 또한 동일한 동물 쌍당 2점을 획득하고 동일한 동물 3마리의 가족당 5점을 얻습니다.


마지막으로 가장 긴 야생 동물 사슬을 기준으로 점수를 얻습니다. 각 야생 동물 카드 하단에는 각 모서리에 아이콘이 있습니다. 위 사진에 표시된 대로 최대 6마리의 야생 동물을 연결하여 체인을 완성할 수 있으며, 체인을 최대한 활용하면 최대 12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가장 높은 점수를 얻은 사람이 승리하며, 동점자는 야생 동물을 가장 많이 보유한 플레이어에게 돌아갑니다!




Canopy: Evergreen을 플레이해야 하는 이유


2020년 Kickstarter에서 오리지널  Canopy  출시되었을 때 우리는 여전히 대부분 폐쇄 상태에 있었고 백신을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주로 심사위원이 조작한 iPad 설정을 사용하여 온라인으로 게임을 하고 있었습니다. Canopy는 상대에게 각 더미의 카드를 직접 보지 않고 보여줄 수 있는 방법이 필요했기 때문에 특별한 도전 과제였습니다. 그래서 경험이 완벽하지는 않았지만 하위 수준 설정을 사용하더라도 플레이하는 것이 즐거웠습니다. 완성된 게임이 도착하고 다른 사람들과 직접 플레이할 수 있게 되었을 때, 저의 초기 반응이 확인되었고 GeekDad 승인 도장을 받았습니다 .


저는 핵심 메커니즘을 정말 좋아합니다. 카드 세트를 보고 이를 유지하거나 패스하고 카드를 추가합니다. 새 카드는 다음 플레이어에게 훨씬 더 가치 있는 카드가 될 수 있지만, 해당 플레이어가 통과하지 않는 이상 카드를 얻을 수 있는 기회는 더 이상 얻지 못할 것입니다  . 더미를 가져오면 뒤에 있는 더미에 무엇이 있는지 볼 수 없으므로 항상 약간의 도박이 있습니다. 당신 손에 있는 트릴리움의 가치는… 음, 나머지 두 더미에 있는 것은 무엇입니까? 게임플레이 자체를 설명하기 쉽게 유지하면서도 어려운 결정을 내리게 됩니다.


오리지널 Canopy 의 한 가지 약점은  2인용으로 설계되었기 때문에 3~4명이 플레이할 때 게임이 단축된다는 것입니다. 그 중 일부는 단순히 많은 플레이어를 유지하기에 카드가 충분하지 않다는 것이었습니다. 특히 트리 카드가 테이블에 남아 있었기 때문입니다. 이는 카드 덱이 훨씬 더 크다는 것을 의미하지만, 트렁크와 캐노피의 분포는 시즌마다 약간 불균형할 수 있습니다. 디자이너 Tim Eisner는 이것이 그가 Canopy:


Evergreen 에서 해결하기 위해 노력한 주요 사항 중 하나라고 말했습니다  . 나무를 쌓을 수 있는 3D 모델을 만드는 것은 단순히 미적인 선택이 아닙니다(  물론보는 재미): 이는 트리 카드가 매 시즌마다 덱에 다시 섞일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므로 카드 혼합이 시즌마다 더 균형을 이룹니다.




캐노피: 토큰과 나무가 있는 상록수 숲 보드
내 플레이어 보드는 게임 중간에 있습니다. (시제품 표시) 사진: Jonathan H. Liu


보너스 토큰을 수집하기 위해 나무를 숲 보드에 배치하면 새로운 퍼즐 요소도 추가됩니다. 어떤 토큰을 먼저 선택하시겠습니까? 어디에 나무를 심고 싶나요? 더 높은 포인트 값을 얻기 위해 더 큰 나무를 선택합니까(그리고 가장 높은 나무를 두고 경쟁합니까), 아니면 보너스 토큰을 얻을 수 있도록 나무를 빨리 마무리합니까? 보너스 토큰은 시즌마다 이어지기 때문에 빨리 청구할수록 더 많은 가치를 얻을 수 있지만 그렇게 하려면 최소 5장의 카드가 필요합니다(뿌리 2개, 캐노피 2개, 줄기 1개 이상). 높이가 다름).



어떤 보너스 토큰을 수집할지 결정하는 또 다른 요령은 미래 시즌에 어떤 요소가 당신에게 가치가 있을지 모른다는 것입니다. 첫 번째 시즌에 태양 카드가 많기 때문에 비 토큰을 쫓는다면 다음 시즌에는 비 카드는 많고 태양은 없기 때문에 완전히 쓸모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고양이 꼬리 이끼는 한 쌍당 5점의 가치가 있습니다. 보너스 토큰이 홀수임을 의미한다면 그것은 낭비된 것입니다.



야생 동물 카드는 또 다른 큰 변화입니다. 숲 카드에 섞이는 대신 음식을 소비하여 야생 동물을 유인해야 합니다. 야생동물을 얻을 수 있는 다른 방법이 없기 때문에 식량을 제공하는 식물 카드에 어느 정도 무게가 실리게 됩니다. 그리고 야생 동물 카드에는 먹이를 찾는 동물이 새로 등장합니다. 올바른 물건을 수집하면 매 시즌마다 포인트를 제공합니다. 야생 동물을 채집하면 보너스 토큰을 선택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흑곰이 있고 매 시즌마다 허클베리에 대한 추가 포인트를 얻는다는 것을 알고 있다면 허클베리 토큰을 가져와 곰에게 먹이를 주는 것이 좋습니다!

전체적으로 저는 Canopy: Evergreen을 구성하는 변경 사항에 정말 만족합니다 . Canopy를 훌륭하게 만든 요소는 그대로 유지하면서  몇 가지 멋진 개선 사항을 추가하고 더 많은 플레이어를 위해 구체화했습니다. 저는 2인, 3인, 4인으로 플레이해 보았는데 잘 작동했고 다양한 플레이어 수에 걸쳐 매우 비슷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원래 Canopy 의 가장 큰 장점은 작은 상자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 왜냐하면 이 게임은 대부분 카드 게임이고 보드와 나무 토큰이 없기 때문입니다. 일반적으로 2명의 플레이어로만 플레이하고 컴팩트함을 중시한다면  Canopy 가 적합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에게는  Canopy: Evergreen 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나도 태평양 북서부에 살고 있기 때문에 주제에 약간의 편견이 있다는 것을 인정합니다!)



https://geekdad.com/2023/09/kickstarter-tabletop-alert-canopy-evergre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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