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드게임 | 구독자 117명 | ㅋㄴㅋ

[BGQ] 조류 관찰자 리뷰


Renegade Games에서 퍼블리싱한 세트 컬렉션 및 카드 드래프트 게임인 Birdwatcher를 리뷰합니다. Birdwatcher에서 플레이어는 자신의 나무나 상대방의 나무에서 새 카드를 드래프트하여 새 카드를 수집하려고 합니다.


조류 관찰자


Wingspan의 성공 으로 나는 다른 새 관련 게임을 예상했기 때문에 Birdwatcher가 내 리뷰 테이블에 도착했을 때 나는 놀라지도 솔직히 그렇게 흥분하지도 않았습니다. 그러나 이 게임은 그 자체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Birdwatcher 는 빠르게 진행되는 경쟁적인 카드 드래프트 및 세트 수집 게임으로, 라이벌 사진작가들이 새 사진과 저널의 출판물로 구성된 최고의 포토 저널을 조립하려고 시도합니다. 


게임플레이 개요:


게임 플레이는 테마를 고수하며 플레이를 시작하면 상대적으로 이해하기 쉽습니다. 당신은 당신의 나무나 라이벌의 나무에서 새의 사진을 찍고 발견한 것을 출판함으로써 당신의 사진 저널을 만듭니다. 포인트는 동일한 새, 자체 총 포인트가 있는 고유한 희귀 새, "The Twelve-wired Birds of Paradise"(5인용 게임에서 사용, 2-4인용 옵션)라는 선택적 지수 점수 새의 세트 컬렉션을 통해 획득합니다. , 그리고 각 게시 카드에 고유한 최종 게임 점수입니다. 


카드는 게임에 들어가거나 4개 위치에서 사용됩니다.


  1. The Academy : 3장의 앞면 공개 카드로 시작하며 가져오면 즉시 교체됩니다.

  2. The Jungle : 새 카드 덱에서 3장의 새 카드로 시작하여 새가 플레이어의 나무로 부름을 받거나 "정글에 뛰어들기" 액션을 취할 때 교체됩니다.

  3. The Clearing : 이 위치는 새가 없는 상태에서 시작하지만 새가 사진을 찍거나 "정글 속으로 뛰어들기" 동작을 한 후 정글에서 제거된 새에 깜짝 놀라는 네 개의 공간이 있습니다.

  4. 플레이어의 나무 : 각 플레이어는 자신의 나무에 4마리의 새를 앞면으로 놓고 시작합니다(최대 6마리의 새가 나무에 허용됨).

조류 관찰자 카드
Clearing에는 새를 위한 4개의 공간이 있습니다.

각 플레이어는 자신의 차례에 세 가지 행동을 할 수 있습니다.


  1. 자신의 나무에 있는 새 사진 찍기 : 이 작업은 사진 일지에 한 마리의 새를 넣지만 공터에서 자신의 새를 놀라게 합니다. (따라서 나무에 새가 두 마리 이상 있을 때만 수행할 수 있습니다.)

  2. 새 울음 수행 : 이 작업은 공터와 정글에서 눈에 보이는 모든 새를 최대 6마리까지 나무에 추가합니다.

  3. Run into the Jungle : 정글에 있는 새 3마리를 공터에 있는 3개의 별도 공간으로 이동하고 정글의 3개 공간을 다시 채웁니다.

  4. 줌 렌즈 (2가지 작업 필요): 상대방의 나무에서 새를 가져와 사진 일지에 넣습니다. 또한 자신의 나무에서 새를 한 마리, 새 데크에서 한 마리를 상대방의 나무에 놓아야 합니다. (나무에 새가 한 마리 이상 있을 때만 수행 가능)

  5. 게시 (2가지 작업 필요): 아카데미의 게시 카드를 사진 저널에 넣습니다.

게임은 첫 번째 플레이어가 사진 일지의 정해진 페이지 수에 도달하면 종료됩니다.


조류 관찰자 게임 플레이
플레이어의 나무는 최대 6마리의 새를 수용할 수 있습니다. Old Timey Camera는 1인칭 마커이지만 움직이는 새의 사진을 찍을 수 없었을 것입니다.

게임 경험:


취미 자체와 마찬가지로 방금 작성한 게임 플레이 개요는 약간 지루하지만 게임 자체는 그렇지 않습니다. 사진을 찍고 싶은 새를 나무로 불러 사진을 찍고 새를 놀래키고 점수를 얻으면 매우 빠르게 재생됩니다. 출판물은 완전한 세트, 불완전한 세트, 곤충 토큰이 있는 새 등에 대해 보상하므로 전략에 집중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이 게임에서 승리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성공적인 전략으로 이어집니다.


조류 관찰자 카드
The Academy와 The Jungle은 각각 3장의 앞면 카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출판물 카드를 선택할 때 도서 기호와 총점 모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가장 가치가 높은 새 세트를 시도하고 수집하거나, 희귀한 새를 선택하거나, 사용 가능한 간행물에 따라 전략을 조정하거나, 12선 극락조를 수집하여 기하급수적으로 점수를 얻을 수 있습니다. (솔직히 말해서, 이 마지막 전략의 수학은 얼마나 많은 새가 나타날지 모르고 사진 저널에 채울 수 있는 페이지가 12페이지뿐이므로 이 전략으로 훨씬 더 높은 점수를 얻기가 어렵습니다. 하지만 카드가 완벽하게 떨어지고 아무도 당신의 새를 훔치지 않는다면 그것은 매우 가치가 있을 것입니다)


새를 훔치는 것(줌 렌즈 동작)에 대해 말하자면, 이것은 흥미로운 전략입니다. 두 가지 작업이 필요하기 때문에 비용이 더 많이 드는 것처럼 보이지만 새를 나무로 부르고 사진을 찍는 것도 마찬가지입니다. Zoom Lens를 사용하면 자신을 득점하는 동안 상대가 득점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지만, 새를 나무로 부를 필요 없이 상대방이 나무에서 한 마리, 데크에서 무작위로 한 마리를 주는 대가로 비용을 지불해야 합니다. 따라서 이 작업에 대한 위험 보상을 반드시 평가해야 합니다. 제 아들 Damian은 Zoom Lens 연기를 좋아하지만 사람들이 그에게 하는 것을 싫어합니다.


조류 관찰자 나무
플레이어의 트리 보드에는 모든 규칙과 턴 순서가 인쇄되어 있습니다. 각 새는 왼쪽 상단의 배너에 나열된 세트 컬렉션을 기준으로 점수를 매깁니다.

실제로 저는 사용 가능한 새와 아카데미에 나타나는 새로운 출판물을 기반으로 거의 매번 게임 중간에 전략을 바꿔야 했습니다. 이전에 논의되지 않은 세 가지 다른 점수 옵션이 있습니다. 곤충은 일부 새 카드에 표시되며 이유는 확실하지 않지만 각 고유 곤충에 대해 다음과 같이 점수를 매깁니다. 1-1, 2-3, 3-6, 4-10, 5 -15 또는 추가 행동을 위해 두 마리의 곤충을 돌릴 수 있습니다. 게임이 끝나면  출판물에 가장 많은 책 아이콘을 가진 사람이 5점을 얻고 가장 적게 가진 사람은 2점을 잃습니다. 점수를 매기는 마지막 방법은 가장 다양한 새를 가진 사진가가 7점을 받고 2위가 3점을 받는 것입니다.  이러한 모든 득점 옵션은 전략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솔로 모드:



전에도 언급했지만 솔로 보드 게임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이 게임에는 2인용과 동일하게 설정되는 솔로 모드가 있습니다.  라이벌 사진작가 그룹인 "The Crew"와 대결하고 있습니다(6가지 난이도가 있음). 플레이어의 차례는 위와 동일하지만 The Crew의 행동은 나무에 있는 새의 수와 정글과 공터에 있는 새의 종류에 따라 달라집니다. 플레이어 또는 The Crew가 사진 저널에 18번째 페이지를 넣으면 게임이 종료됩니다. 당신이 이기면 규칙 책의 뒷면에 기록할 수 있는 업적 목록이 있습니다.  솔로 모드를 좋아한다면 이 버전을 즐겨야 합니다. 


마지막 생각들:


규칙을 이해하면 Birdwatcher는 날 수 있습니다. 전략이 가득한 게임을 30분 안에 완료할 수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듭니다. 이 게임은 저에게 대부분의 수준에 도달했습니다. 포인트 샐러드 없이 득점하는 다양한 방법이 탁월하며 매 게임마다 다른 전략을 시도하여 리플레이 가치를 제공합니다. 나는 가족과 아내와 함께 플레이했고 8살과 10살짜리 아이는 처음 플레이한 직후 다른 전략을 시도하고 싶어 다시 플레이를 요청했습니다. 나는 아직 아름다운 작품을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새들은 화려하고, 놀이 공간은 흥미롭고, 나무는 득점을 포함한 모든 규칙으로 잘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규칙을 명확히 하기 위해 규칙 책을 꺼내야 하는 횟수를 제한하기 때문에 감사합니다. 구성 요소는 모두 훌륭하고 게임 플레이를 향상시킵니다.


최종 점수: 별 4개 – 조류 관찰이 가장 흥미로운 테마는 아닐 수 있지만 이 게임은 새를 위한 게임이 아닙니다.  규칙을 익히면 즉시 다시 플레이하라는 요청으로 30분 이내에 완료할 수 있는 빠르게 진행되는 게임입니다. 게임에 대한 최고의 찬사라고 생각합니다.


별 4개


조회수:
• 게임의 빠른 속도
• 플레이를 늘리지 않고 모든 플레이어 수에서 똑같이 재미있습니다.
• 예술이 아름답고 구성 요소가 기능적이며 잘 만들어졌습니다.
• 높은 리플레이 가치
• 여러 가지 방법으로 점수를 매기면 다양한 전략으로 승리할 수 있습니다.


실패:
• 일부 캐주얼 게이머에게는 테마가 강매일 수 있습니다.
• Twelve-wired Birds of Paradise 득점은 잠재적으로 높은 득점 전략이 될 수 있지만 현실적으로는 대부분의 게임에서 그만한 가치가 있는 것처럼 보이지 않을 것입니다.
• 점수를 매기는 여러 방법으로 인해 플레이어가 점수 옵션 중 하나를 잊어버릴 수 있습니다.


https://www.boardgamequest.com/birdwatcher-review/


로그인하고 댓글 작성하기
루리웹 오른쪽
루리웹 유머
루리웹 뉴스 베스트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루리웹 유저정보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