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 구독자 118명 | 냥냥부활 | 호무주의보

트위터 인수 종결, DOGE의 움직임




img/22/09/05/1830d6cdfe4533147.jpg


일론머스크의 트위터 인수와 관련하여 이전부터 추적관찰을 하고 있었습니다.

https://bbs.ruliweb.com/userboard/board/700214/read/1904

(위 링크 영상은 양이 많으니 날잡아서 시간순으로 보시면 좋습니다.)




트위터 인수를 선언한 2022.4.부터, 머스크가 트위터 본사에 입성한 2022.10.까지.


6개월만에 벌어진 일입니다. 실로 대단한 추진력이라고 설명할수 있겠습니다.


이제 트위터는 비상장기업으로 전환될 예정입니다.




이 글에서는 사건종결에 대한 정리 및 감상을 남겨두려 합니다.


일반적인 인터넷 커뮤니티에서 접한 일론&트위터 소식은 네거티브적인 가십거리 수준이 대다수(보통 일론이 "일론"해버렸다~ 류의..)라,


상반되는 긍정적 의견을 접하고 교차검정 - 본질을 공부해볼 가치가 있습니다.



[배경지식]

-일론은 테슬라를 운영하기 전 창업한 회사가 페이팔(X.com)이라는 사실을, 이 글을 통해 처음알게되는 사람도 있으리라 봅니다.

(그는 청소년기에 코딩을 배워서 SW(게임)를 판매할 정도로, 오히려 소프트웨어~프로그래밍을 잘 알고있는 사람입니다.)

전자결제의 선구자라고 봐도 되겠죠.

-일론은 도지코인을 좋아합니다. 자녀에게 도지(채굴기)를 선물해줄 정도로. 그리고 자신이 운영하는 기업의 상품을 도지코인으로 결제할 수 있게 시도해볼 정도로(테슬라 홈페이지 일부상품, 보링컴퍼니의 터널이용료, 스타링크의구독료(예정)...)

-그는 반면, 코인을 "화폐"로 사용하는 방안에 대하여, 비트 보다는 도지가 더 우월하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이 영원불멸의 가치.. "사이버 골드" 컨셉(코인총량의 제한 / [자산]역할)이라면, 도지코인은 지속적인 화폐발행-인플레이션의 구조(=채굴_반감기 없음)가 [화폐]의 주요가치인 유통 역할에 적합하다고 보는듯 합니다) 더불어 단순히 도지가격을 띄우는 역할뿐만이 아니라 DOGE 개발자를 서포트 하고있다는 뉴스는 몇년전부터 나오고 있습니다.




  DOGE_선언문(The Dogecoin Manifesto) : https://foundation.dogecoin.com/manifesto/ 

    우리는 사람들을 위한 화폐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매일 좋은 일만 하려고 노력합니다.
    이 작업을 통해 우리는 다음을 가치 있게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유용하기 때문에 우리는 기술적 탁월함보다 유용성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우리는 개성이 강하기 때문에 이익 중심의 경제보다 개인과 상호 작용을 더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환영하는 마음으로 우리는 경쟁과 독점보다 협력과 신뢰를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신뢰할 수 있기 때문에 우리는 배송 속도보다 작업 솔루션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DOGE_개발자와 고문 : https://foundation.dogecoin.com/about/

    Jared Birchall : Representing Elon Musk - Legal & Financial Advisor  (Elon Musk 대리 - 법률 및 재무 고문)

    Vitalik Buterin : Ethereum Founder, Blockchain & Crypto Advisor (비탈릭 부테린)

코인을 풍자하는 유머코인에서, 상당히 진지해진 DOGE 재단의 홈페이지와 선언문.

선언문에서 "기술력"이나 "속도"보다 우선하는 가치가 있다 언급하는데, 타 크립토의 결제속도 등 기술력 강조에 대비, 화페의 본질에 고민하고 있는듯 합니다.

인력 중에는 일론머스크의 대리인과 이더리움으로 유명한 비탈릭이 눈에 띄네요.




img/22/09/05/1830d6cc4ee533147.jpg

어이..DOGE뇨속..! [진심]..이냐구웃..!



이 영상에서는 대충 15년전의 TSLA의 처음시작을 느낄 수 있습니다. 테슬라의 시작도 다른창업자의 회사를 일론이 받아서 고쳐나간 것이죠.

그렇다면 앞으로 15년후의 TWTR의 모습은 어떨까요?






[응용]

여기에서부터는 이전글과 위의 배경지식을 조합해볼 때.

트위터의 변화를 예상해볼 수 있습니다.

본질적으로는 자유로운 온라인 소통창구.

기술적으로는 발전된 어플리케이션. API기능의 강화. 광고가 거의 없는 플랫폼~구독제. 결제기능 : 크립토의 활용.

창작자-원작자에 대한 보상.

주로 언급되는 트위터의 미래에 대한 단편적 예시는, 중국의 위챗 같은 복합적인 앱(메신저의 탈을 쓴 플랫폼 그 자체) 예상하는듯 합니다.


img/22/10/30/18424a47f9d131a8b.png
<사진1> 잭도시와 일론머스크. 상장기업인 상태에서는 "캐피탈리즘,호!"를 막을 수 없다. 그렇다면?





[현상]

오늘 글을쓰게 된 경위는 사실 DOGE가 기대감으로 올라가는 모습을 보여주기 시작했기 때문입니다.

쓰다보니 결국 많이 진지해졌는데,

트위터가 DOGE를 활용할지는 지금 당장에 확정된것은 아니고, 1~2년 후에 실현될지 10~20년 후에 실현될지는 아무도 모르죠.

기대감으로 오르는것이기에 DOGE에 전재산을 몰빵한다던지 하는 행위는 삼가하시고 흥미롭게 현상을 지켜보시면 되겠습니다.



img/22/10/30/184248aca73131a8b.png





img/22/09/05/1830d6cf8e2533147.jpg

출석 일수가 3일 이상인 회원만 작성할 수 있습니다.
루리웹 오른쪽
루리웹 유머
루리웹 뉴스 베스트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루리웹 유저정보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