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 구독자 118명 | 냥냥부활 | 호무주의보

일론과 트위터를 바라보는 시각


일론머스크가 트위터라는 회사를 2022.4. 인수한다고 한지 2개월이 지났습니다.


그런데 트위터라는 미디어 앱은 이미지가 그다지 좋지도 않고(해로운 새!), 돈을 잘 버는 이미지도 아닌데, 왜 인수할까요?


심지어 지금은 루리웹뿐만이 아니라, 서양의 기성언론까지도 그를 물고 늘어지고 있습니다.


세계최고 부자가 갑질한다. 성추행을 했다. FSD는 사기다 라는 다큐가 방영되는 등. 일론은 동네북이 된거 같네요.


img/22/06/12/181581a27c8131a8b.png



그런 의문에 대해서 과거부터 지금까지 상황을 잘 설명해주고, 인수뉴스부터 지금까지의 사건흐름을 설명해주는 영상들입니다.


아래 채널은 테크기업과 경영자에 대한 인사이트가 뛰어나니 들어가서 동영상 목록 살펴보시기를 추천합니다.



2022.4.20. 창립자 잭도시와 일론머스크의 인연. 진짜 민주주의를 위한 탈중앙화, 오픈소스화. 웹3.0은 아니다. 트위터의 잠재력.



2022.4.26. 속전속결(인줄 알았으나..) 트위터 인수에 대한 뉴스가 뜨다. 비공개회사 전환. 이사회 만장일치에 대한 소식을 듣다.



2022.5.14. 트위터에 투자하는 사업가들은 누구인가, 트위터가 블록체인과 암호화페를 사용하는 앱이 될 수 있을까?

피치덱 유출 : 광고수입은 낮추고 구독모델(트위터블루) 등 사용자기반 수익모델 도입. 유저수9억 달성 목표.

날고기는 투자자들이 거액의 투자금을 투입 승인했다는것은, 투자자들이 일론의 사업모델에 설득-수긍했다는 것인데.

투자금에 대한 EXIT모델은 어떻게 될까?



2022.5.24. 머스크죽이기. 기성언론은 머스크의 이미지를 실추하기 위해 노력하기 시작.

테슬라 S&P ESG지수 에서 제외. 앞으로는 공화당을 지지하겠다고 머스크가 트윗을 날리게 되기까지.

노조와의 연결고리가 있는 정치인 바이든. 테슬라를 이전부터 공부했다면, 미정부가 전기차 보조금을 줄때도 노조가 있는 기업에만 추가보조금을 더 챙겨주거나, 연설 등 정치적 이벤트에서 친환경-전기차 기업을 언급할 때, 테슬라를 일부러 언급하지 않거나 초대하지 않는 등 차별이 있어왔다는 것을 알고있다.

결국 구세대 기득권(정치인/언론계/레거시 기업과 월스트리트)이 자신들 각각의 밥그릇을 지키기 위해 떠오르는 신세대인 그를, 그들이 허용하는 권력으로 최대한 억누르려 한다고 해석한다.


img/22/06/12/18158665307131a8b.png


2022.6.5. 일론 때리기를 계속 진행하는 서양기성언론. 재택근무는 선이고 현장근무는 악인가.

사무기술직 재택에 대한 무조건적인 고집은 집단이기주의는 아닐까?



2022.6.12. 페이팔 인턴시절부터 일론을 알고 지내던, 팔란티어 공동창업자이며 VC투자자, 조 란스데일 인터뷰. 인문학을 곁들인.



표현의 자유에 진심인 편인 일론머스크. (기사 링크)


미래의 트위터는 투자할 기업으로 바라보기 전에 사회적으로 어떤 영향력을 가지게 될지 궁금하고, 계속 지켜보도록 해야겠습니다.



출석 일수가 3일 이상인 회원만 작성할 수 있습니다.
루리웹 오른쪽
루리웹 유머
루리웹 뉴스 베스트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루리웹 유저정보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