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소프트건 | 구독자 30명 | 캬루룽캬루룽

VFC G36 셀렉터 아이콘에 에탄올 접촉은 피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2017년에 생산된 VFC G36 GBB에 해당되는 이야기지만... 만약 앞으로 생산될 VFC G36 GBB의 설계(또는 재료)가 변경되지 않는다면 앞으로 생산될 제품에도 해당되는 이야기가 될 수 있습니다.



제가 예전에 VFC 서비스 센터에 'VFC G36 리시버의 재질은 무엇이며, 에탄올이 접촉해도 문제가 없는가?'라고 문의를 한 적이 있었는데요.

서비스 센터에서 아래와 같은 답변이 왔었습니다.


The G36 GBB main parts are made by Nylon fiber, Which should be save to clean with alcohol,
However, we still suggest you test it in a non-obvious place to make sure first, and do not use it on the fire mode icons,
Hope our information helps, Thanks you.


주요 부품은 나일론 섬유로 만들어진다고 하며, 제가 이해한 바로는 에탄올 접촉에 대해서는 그래도 혹시나 하니 실험이 필요할 수도 있다고 하는 것 같은데요...

중요한 점으로는 로워 리시버(트리거 그룹 쪽)의 셀렉터 아이콘에 에탄올을 사용하지 말라고 언급을 합니다.

실제로 제가 의도했던 것은 아니지만 당시에 사용중인 VFC G36 GBB의 셀렉터 아이콘에 소독용 에탄올을 뭍힌 후, 여러번 문지르다보니 셀렉터 아이콘이 꽤 깔끔하게 지워지더군요.

서비스 센터에서도 에탄올을 셀렉터 아이콘에 뭍히지 말라는 것을 보면 아마도 셀렉터 아이콘이 에탄올에 취약한 편인 것으로 판단됩니다.


2023년 올 해 생산될 VFC G36 GBB의 경우 설계 변경(또는 재질 변경)이 있을 지는 모르겠지만... 만약 셀렉터 아이콘에 별 다른 설계 변경이 가해진 것이 없다면 올해 생산된 제품들의 셀렉터 아이콘에도 에탄올 접촉은 가능하면 피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게시글 내용과는 별개로... VFC UMP GBB의 셀렉터 아이콘과 VFC G3A3, VFC MP5 GBB의 셀렉터 아이콘도 에탄올에 취약한 편인지 실험을 해보거나 VFC 서비스 센터에 문의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로그인하고 댓글 작성하기
루리웹 오른쪽
루리웹 유머
루리웹 뉴스 베스트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루리웹 유저정보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