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소프트건 | 구독자 30명 | 캬루룽캬루룽

나사고정제 록타이트는 제조사에서 아주 자세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이미 아시는 분들은 아실 내용이라고 생각되지만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글을 적습니다.

그리고 에어소프트에만 해당되는 것이 아닌 록타이트 나사고정제가 사용되는 다른 모든 분야들에도 적용되는 정보글입니다.


나사고정제 브랜드 중 헨켈 사의 록타이트 브랜드의 경우 제조사 홈페이지에서 아주 자세한 제품 정보를 제공합니다.

대부분의 록타이트 제품군에서 '기술 데이터 시트(TDS)'를 제공하고 있는데, 이 기술 데이터 시트를 살펴보면 록타이트 나사고정제에 대한 설명과 제품 특성, 사용 시 주의사항 등을 알 수 있습니다.



예시를 들어서 록타이트 243의 정보를 검색한다고 했을때...

록타이트 공식 사이트의 제품 검색 페이지(www.henkel-adhesives.com/kr/ko/about/our-brands/loctite)에서 제품 번호(록타이트 243)를 페이지 내의 검색창에 입력합니다.

검색하면 제품 소개 페이지와 '기술 데이터 시트(TDS) 다운로드' 링크가 나오는데요, 거기서 기술 데이터 시트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영문으로 된 기술 데이터 시트를 볼 수 있습니다.

록타이트243을 검색한 경우 비록 영문으로 되어있는 자료지만 이 자료에서 록타이트 243에 대한 대부분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TDS에서 재질에 따른 경화 속도 그래프 표(Cure Speed vs. Substrate)를 보면 강철이 경화 속도와 경화 강도(고정되는 속도와 강도)가 가장 좋은 편이고, 스테인레스 스틸 재질의 경우 경화 속도와 고정력이 떨어지는 편 입니다.

또 재질에 따른 경화 속도 그래프 표를 통해서 알 수 있는 것은 록타이트 사용 후 최대 72시간까지 경화 정도가 눈에 띄게 변화하는 재질(크롬이 포함되지 않은 아연 유기물)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또다른 예를 들어 나사산 간격에 따른 경화 속도 그래프 표(Cure Speed vs. Bond Gap)의 경우 나사산 사이의 공간이 좁을 수록 고정력(접착력)이 좋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열에 따른 록타이트의 경화 속도', '내화학성/내용제성', '록타이트가 도포된 나사를 분해하는 방법', '활성화제 사용시 록타이트의 경화속도'등의 여러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록타이트 나사고정제의 경우 록타이트 공식 사이트에서 제품 번호를 검색하면 대부분의 제품에 관한 자료를 습득할 수 있습니다.

록타이트 나사 고정제를 사용하시기 전 또는 사용하실 때 기술 데이터 시트를 살펴보면 도움이 많이 되실 것입니다.

로그인하고 댓글 작성하기
루리웹 오른쪽
루리웹 유머
루리웹 뉴스 베스트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루리웹 유저정보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