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소프트건 | 구독자 30명 | 캬루룽캬루룽

VFC G3A3 순정 볼트 캐리어에는 기본적으로 무게추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VFC G3A3의 순정 볼트 캐리어에는 무게추가 장착되어 있는데요... 사실 분해할 일이 전혀 없는 부위이기 때문에 이 무게추의 존재를 알아챌 일은 일반적으로 거의 없습니다.

저도 정말로 우연히 분해를 시도하게 되서 무게추의 존재를 눈치챈것이거든요.


무게추가 장착되어있는 부품은 부품 번호 09-1입니다.

부품 번호 09-1번 내부에 무게추와 무게추 스프링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img/22/12/03/184d41033595719ef.jpg

위 사진은 부품 번호 09-1의 앞쪽 마개를 분해해서 내부의 무게추를 꺼내 촬영한 사진입니다.

사진의 스프링과 무게추가 블로우백 작동의 반동을 증가시키는 역할을 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위 사진만으로는 어디를 분해한 것인지 파악이 잘 안될수도 있어 제품 부품도를 따로 추가합니다.


img/22/12/03/184d41445805719ef.png

위 이미지는 제품 부품도에서 볼트 캐리어만 확대한 것이며, 이미지에서 파란색 사각형으로 표시한 부분을 분해하면 맨 위 사진과 같은 무게추를 꺼낼 수 있습니다.

참고로 나사 고정제가 발라져 있는 것으로 판단되므로 분해하고자 하실때는 부품에 열을 가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특이한 것으로 볼트 캐리어의 무게추는 제품 분해도에 따로 표시가 안되어있습니다.

VFC에서 굳이 부품 표시를 안해둔 이유에 대해서는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볼트 캐리어의 무게추를 제거할 경우 제품의 가스 효율에 증가가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GBBR의 경우 기본적으로 볼트 캐리어의 무게가 줄어들수록 가스 소모량이 줄어드는 것으로 알고 있어서요...

로그인하고 댓글 작성하기
루리웹 오른쪽
루리웹 유머
루리웹 뉴스 베스트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루리웹 유저정보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