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2ON REBOOT R | 구독자 1명 | Kermit frog | ◀미라이▶PuppleStorm전국미소녀TS협회DevHN05

자주 하는 질문

공식디코에 올라온 자주하는질문을 가져왔습니다.



1. 업데이트 후 판정 or 판정선이 바뀐 것 같아요.

- 판정 관련 수치의 변경은 따로 안내드리지 않는 경우, 판정과 관련된 수치의 변경은 없어요.

하지만 때때로, 유저님의 컴퓨터 설정이나 컨디션에 따라 다르게 느껴지실 수는 있습니다.



2. 원래 하던 채보가 아닌 것 같아요. 몰래 업데이트 한건가요?

- 혹시 이펙터 기능에서 랜덤을 사용중이신 않으신가요?

판정 수치와 마찬가지로 따로 안내드리지 않는 경우 채보를 변경하는 일은 없습니다.

만약 채보가 변경되게 되면 해당 곡 랭킹 초기화등을 진행하여야 하기에 유저님들께 꼭 알려드립니다.



3. 로딩이 60% 이후로 멈춰버려요.

- 유저님의 컴퓨터에 혹시 동영상 재생을 방해하는 소프트웨어가 설치되어 있을 수도 있어요.

혹시 통합코덱 프로그램을 설치하셨다면 삭제하시거나 부득이하게 삭제하시지 못한다면

게임 옵션에서 그래픽 옵션을 '낮음'으로 설정하시고 플레이 부탁드려요 8ㅅ8



4. 특정 키를 플레이하는데 사용할 수 없어요.

- 현재 한글 키보드에서 오른쪽 한영, 한자 등 조합키에 대해서는 플레이하는데 사용하실 수 없어요.

사용 가능한 방법이 있는지 찾아보는 중이므로 문제가 해결되면 알려드릴게요!



5. VSYNC가 뭔가요?

- VSYNC는 유저님의 모니터 주사율에 프레임을 맞추는 기능을 뜻해요.

만약 사양등 여러 문제로 모니터 주사율에 게임의 프레임을 맞추지 못한다면 화면이 느려보이거나 하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어요.



6. 각각 랜덤이 무슨 뜻인지 모르겠어요!

- 랜덤은 아래와 같아요

1. RANDOM : 무작위로 라인을 섞어줘요.

2. F-RANDOM : 라인의 가운데를 기준으로 반/반 나누어서 라인을 섞어줘요.

3. S-RANDOM : 라인의 기준 없이 노트를 무작위로 섞어줍니다.

4. ANTI-ROLL-RANDOM : 연속적으로 나오는 노트를 뒤섞어 최대한 연타를 나오지 않게 만들어줘요

ANTI-ROLL-RANDOM의 경우, 랜덤의 특성상 랭킹에 등록되지 않으니 이점 참고해주세요.



7. 노트 옆에 나오는 세로줄을 없애고/만들고 싶어요.

- 곡 선택창에서 Space를 눌러 나오는 옵션창에서 VERTICAL LINE를 조정할 수 있어요.

VERTICAL LINE 옵션을 해제하면 세로줄이 사라지고 설정하면 세로줄이 생깁니다. 세로줄의 길이도 조절할 수 있어요!



8. 영상 또는 음악이 제대로 재생되지 않아요.

- 스팀에서 파일이 제대로 다운되지 않았거나, 파일에 오류가 생겼을 시 제대로 재생되지 않을 수 있어요.

스팀 어플리케이션에서 게임 무결성 검사를 진행해주세요. 무결성 검사 방법은 스팀에서 게임을 오른쪽 클릭하여 '속성' 에 들어간 다음,

'로컬 파일' 탭에 '게임 파일 무결성 검사' 를 클릭하여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9. 오디오 버퍼는 어떤 역할인가요?

- 버퍼는 쉽게 설명하면 그릇같은 역할이에요. 컴퓨터에서 유저분들이 듣는 스피커로 소리가 바로 나가는 것이 아닌 버퍼라는 그릇에 한번 옮겨 담은 다음 소리가 나게 되는데,

이지투온의 버퍼 설정은 해당 그릇의 크기를 조정하는 설정입니다. 그릇의 크기가 작아질 수록 소리가 재생되는 딜레이가 줄어들지만, PC사양등의 문제로

버퍼에 소리가 다 담기기 전에 재생하게 된다면 소리가 이상하게 나거나, 늘어지는 소리가 나거나하는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만약 그러한 문제가 생긴다면 오디오 버퍼 설정을 다시 조정해주세요.

오디오 버퍼 설정은 설정 후 꼭 게임을 껐다 켜야 적용된다는 사실도 잊지마세요!



10. Security Error가 발생해요.

- 이지투온의 보안 프로그램에서 유저분의 PC에 무언가 문제를 감지했을 경우 발생하는 오류입니다.

혹시나 게임에 영향을 주는프로그램(ex. Joy2Key)등이 설치되어 실행되고 있다면 게임이 제대로 실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럴경우 해당 프로그램을 삭제/종료 후 실행해주세요.



11. 게임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단축키가 있나요?

- 게임 중에 F1, F2를 누르면 언제든지 속도 조절을 할 수 있어요. 마찬가지로 F3, F4를 누르면 BGA 밝기를 조정할 수 있답니다.

F1~F4는 게임오버, 일시중지 화면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점. 잊지마세요!

F7, F8을 누르면 게임 내에서도 모니터 지연값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옵션 창을 왔다갔다 하는 것 보다 이게 더 편해요.

마지막으로 이건 FAQ를 보는 여러분에게만 알려드리는 비밀인데.. 지금 게임 중에서 컨트롤 + Q, 컨트롤 + A키를 누르면,

해당 옵션을 사용하는 유저님께 한해서 게임내에 표시되는 무언가의 위/아래의 위치를 바꿀 수 있다고 해요.



12. FAQ를 다 따라해봤는데도 문제가 발생해요. 어떡하죠?

- 질문/답변 체널에 글을 남겨주시면 해당 문제의 답을 알고있는 유저님들이나, 다른 이지투온 친구들이 도와줄거에요.



13. 제안사항에 글 올렸는데 제 제안은 언제 게임에 반영되나요?

- 제안사항에 올라오는 글들은 수렴/선별하여 개발하시는 분들께 전달하고 있습니다. 유저분들이 제안해주시는 의견들은 모두 좋은 의견이지만,

게임의 기획이나 컨셉 그리고 기타 사정으로 모두 반영되기는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릴게요.



14. Shift/Control/Alt 키와 넘버패드에 설정된 키가 동시에 입력되지 않아요 ㅠ

- 현재 문제가 있음을 확인하고 수정하는 중이라고 합니다.

문제가 수정되기 전까지, 사용하는 법을 알려드리고자 해요.

키 패드의 Num Lock 버튼을 눌러 Num Lock을 해제한 후, 키 설정을 진행해주세요.

마찬가지로 Num Lock를 해제한 상태에서 게임 플레이를 하면 문제 없이 진행될거에요




15. 그래픽 품질이 보통 이여도 영상이 나오지 않고 단일 이미지로 나와요

 - 사용하고 계신 그래픽카드의 회사가 'NVIDIA' 제품인지 확인 해 주시고 수직 동기화 설정을 '빠르게'로 설정하셨다면 '켜기' 혹은 '3D 애플리케이션 설정' 으로 변경 해 주세요.

로그인하고 댓글 작성하기
루리웹 오른쪽
루리웹 유머
루리웹 뉴스 베스트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루리웹 유저정보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