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게 | 구독자 51명 | 성녀 | 아이엔에프피

오유게 이용 규칙 - ver2.5

1. 반말 금지

오유게는 오유처럼 반말 금지입니다.
존댓말이라고 해서 항상 예의 바른 건 아니지만, 반말은 그 자체로 선을 넘기 쉽기 때문입니다.
단, 글 제목만 반말이고 내용이 존댓말인 경우와 혼잣말이 반말 어투인 경우는 제재하지 않습니다. 물론 대놓고 반말 밖에 없는 글은 제재됩니다.
극존칭을 써야만 하는 것은 아닙니다. 대충 음슴체 뒤에 ~요 붙이는 거나 ~용, ~유, ~여, ~다 같은 것들도 폭넓게 존댓말로 인정합니다. 너무 딱딱하게 안써도 돼요.


2. 현행법 위반 되는 것들 금지

통매음(통신매체이용음란죄), 명예훼손, 모욕죄, 아청법 등

루리웹 최고관리자 자문 결과, 현행법 위반만 아니면 전부 자율이라고 합니다.

남녀 유두/성기/음모 노출, 성행위 묘사, 수영복과 속옷 등 밀착되는 의상으로 노골적 노출 및 묘사 금지.

추가: 아동 제한 사항. (글 포함) - 표정 : 성적 요소로 해석되는 표정.


3. 도박/성인사이트/바이럴 광고 스팸 금지 - 1차 영구 정지


4. 게시판(카테고리) 용도에 맞지 않는 글쓰기시 강제 이동 (예를들면 정치 얘기, 성별/지역/세대 갈등 등)


5. 국내 언론 기사 내용과 이미지 복붙/캡쳐/업로드 금지 - 링크와 기사 제목 복사만 가능

루리웹 최고관리자 자문 결과, 루리웹 공통 규칙이라고 합니다.


6. 사건/사고/참사에 대한 유언비어 유포, 모자이크 되지 않은 영상이나 사진 게시, 그리고 사망자에 대한 경시 및 조롱 - 1차 영구 정지


7. 고민게시판 리플은 민감한 사항에 대해서 자유로운 상담이 가능하도록 하는 목적으로 운용되고 있으니 고민게시판 악플은 - 30일 정지


8. 특정 커뮤니티에서 쓰는 용어는 사용을 자제해주세요. 예) 일베, 메갈, 여초 사이트 용어


* 따로 명시된 것을 제외한 모든 위반 사항은 신고 버튼을 이용해 쪽지로 통보 후 처리됩니다.

* 1차 - 주의 / 2차 - 경고 / 3차 - 24시간 정지

말은 이렇게 했지만 사실 1차 영구 정지와 30일 정지 사안 말고는 굉장히 유들유들하게 제재할 거예요.


건의사항이나 의견은 운영진에게 바란다로 댓글 남겨주세요.

로그인하고 댓글 작성하기
루리웹 오른쪽
루리웹 유머
루리웹 뉴스 베스트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루리웹 유저정보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