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츄얼유튜버 | 구독자 309명 | 비카라

Anime News Network의 타니고 모토아키 인터뷰

https://www.animenewsnetwork.com/convention/2022/crunchyroll-expo/interview-with-covercorp-ceo-motoaki-tanigo/.188262


커버.jpg

Crunchyroll Expo 2022

CoverCorp CEO 타니고 모토아키 인터뷰
by Lynzee Loveridge & Kalai Chik, 2022/08/26

홀로라이브 프로덕션의 버츄얼 유튜버 텔런트들은 전세계에 수백만 팬을 모았다. ANN은 Crunchyroll Expo에서 COVER Corp.(이하 커버)의 CEO 타니고 모토아키 씨와 함께 HOLOSTARS English -TEMPUS-의 데뷔, 전세계 팬을 사로잡기 위한 회사의 노력, 그리고 야심찬 미래 계획에 대한 힌트에 대해 이야기한다.

ANN: 커버는 이제 창립 6주년을 맞이하였고, 첫 홀로라이브 버츄얼 유튜버인 토키노 소라씨가 데뷔한지 5년이 되었습니다. 커버와 홀로라이브 프로덕션이 얼마나 발전했는지 되돌아보면, 2016년의 자신에게 어떤 말을 해주고 싶나요?

타니고 모토아키: 저는 아마 스스로에게 홀로라이브 프로덕션에 관심을 가져주고 이벤트와 다른 모든것에 참가해주시는 분들이 미국에 많이 계신다고 말해줄 것 같네요.

HOLOSTARS English -TEMPUS-의 Crunchyroll Expo 이벤트 데뷔 축하드립니다. 커버는 얼마나 오래 전부터 첫 영어 남성 그룹을 만들 계획을 세웠나요?

저희는 이미 일본에 HOLOSTARS 그룹이 있었고, 항상 국제 시장을 위한 그룹을 만들고 싶었습니다. 우리가 이것을 진지하게 생각해본 시점은 -아마도 돌이켜보면 조금 늦었을지도 모르겠네요- 아마도 2-3년 전쯤이었을 겁니다.

HOLOSTARS English -TEMPUS-에 대해 이야기하자면, 홀로라이브 프로덕션은 어떻게 버튜버의 디자인을 결정하나요?

저희는 먼저 유닛 전체를 위한 디자인을 결정하고, 거기서부터 각 캐릭터에 어울리는 디자인 파츠를 사용합니다.

각 유닛마다 주요 테마가 있습니다만, 각각의 캐릭터들은 특정한 아티스트 분들이 디자인하는거라 생각합니다. 아티스트 분들은 어떻게 뽑나요?

각 아티스트 분들의 전문성에 달려있네요. 예를 들아, 저희는 용사(중세 RPG의 히어로) 테마의 캐릭터의 디자이너를 뽑을 때는 용사를 정말 잘 그리는 분을 뽑을 겁니다.

Anime Expo의 holoMeet 체험 존이나 Crunchyroll Expo 같은 대면 체험을 더 많이 개최할 계획이 있나요?

그렇고 말고요. hololive Meet, 줄여서 holoMeet 같은 이벤트는 hololive 커뮤니티의 팬 분들이 탤런트들과 소통할 수 있기에 정말로 중요한 이벤트입니다. 앞으로도 이런 행사를 더욱 많이 가질 수 있으면 좋겠네요.

Anime Expo에서 팬들이 만든 당신의 거대한 머리 보셨나요? 팬들에게 'best girl'이라는 이름이 붙여진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참고]

 

야고머리.png 

출처: https://twitter.com/TobynJacobs/status/1543799339071336448


봤어요. 굉장히 이상했네요(웃음). 조금 부끄럽지만, 정말 기뻤습니다. 왜냐면 팬들이 컨텐트를 즐기고 있다는 뜻이잖아요. 그래서 어떤 면에서는 칭찬이라고 할 수 있네요.

hololive Indonesia, hololive  English, 그리고 HOLOSTARS English와 더불어 어느 곳이 홀로라이브 프로덕션이 다음으로 확장할 수 있는 곳이라 관심을 가지시나요?

어려운 질문이네요. 현재, 일본 애니는 전세계적으로 크기 때문에, 정말 강력한 시장들이 많이 남아있습니다. 저는 국제 무대에 대해 폭넓은 지식은 없지만, 남미나 유럽처럼 많은 애니가 현지화되고 있고 흥미로운 곳들이 많이 있습니다. 저희는 이런 시장들을 시험해보고 싶고, 만약 잘 풀린다면, 저희는 그 시장들을 현지화하고 그곳 텔런트들을 양성할 수 있을겁니다.
 
지난 2년간, 홀로라이브 프로덕션은 콘서트나 hololive ERROR 게임처럼 많은 멀티미디어 프로젝트로 확장되었습니다. 그럼 다음은 뭔가요?

저희는 Crunchyroll에서 볼 수 있는 것같은 TV 애니 컨텐츠를 제작하는 데 관심이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 진행 중인건 아닙니다. 또 저희는 메타버스 게임을 제작하고 있는 중 입니다.

커버의 버튜버가 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하는가와 회사가 텔런트들의 일과 삶의 균형을 어떻게 관리해주는가에 대해 이야기해 주실 수 있나요?

우선, 지원자분들은 자기만의 고유의 기술을 가지고 있어야하고 라이브 스트리밍에 대해 잘 알고 있어야하며 그에 대한 장비도 갖추고 있어야합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그것을 할 모티베이션을 충분히 가지고 있느냐 입니다.

워라밸은 저희 텔런트들이 목을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매우 어려울 수 있네요. 일부 텔런트 분들이 목소리를 잃는 일이 생길 수도 있기에 저희는 그들이 재충전할 수 있도록 하루든, 일주일이든 2주가 되든 그들이 휴식을 취하도록 합니다. 이게 저희가 균형을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방법이네요.


홀로라이브 프로덕션은 유튜브 등의 플랫폼에서 라이브 스트리밍과 콘텐츠 제작을 전문으로하는 hololive와 HOLOSTARS 등의 텔런트 그룹으로 구성된 버튜버 에이전시다. 홀로라이브 프로덕션은 라이브 스트리밍이나 콘텐츠 제작에 복잡한 2D와 3D 캐릭터 모델 디자인을 활용하는 것을 전문으로 한다.

COVER Corp는 콘텐츠 제작 및 기술 산업의 스타트업이다. 그들의 비전은 VR/AR 기술을 활용해 글로벌 시장에 폭넓게 받아들여질 수 있는 새로운 버츄얼 텔런트 문화를 창출하는것이다.

로그인하고 댓글 작성하기
루리웹 오른쪽
루리웹 유머
루리웹 뉴스 베스트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루리웹 유저정보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