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츄얼유튜버 | 구독자 307명 | 비카라

트위캐스팅에 대해서 이것저것 -1

점심시간 때 한번 써볼까 했는데 생각보다 오래걸리네 나머지는 저녁에 퇴근 후에 써보겠음( 카테고리, 아카이브 관련)


요즘 트윗캐스에서 하는 방송을 듣는 사람이 늘은거 같아서 작지만 정보 공유를 좀 해보겠음.

1. 트윗캐스팅이란?

https://twitcasting.tv/

일본 방송 플랫폼으로 보통은 트위터를 사용하여 가입후 방송을 하는 곳.(별도 가입도 가능)

일본산 답게 90프로 이상이 일본인 방송이며 니코니코처럼 30분 단위로 방송이 가능하다.
(이를 一枠, 히토와꾸라고 표현함)

보통 ツイキャス(쯔이캬스) 혹은 줄여서 キャス(캬스) 라고 말한다. 이하 캬스 통칭.

앞서 말한거처럼 sns가입 및 연동이 가능하며 대표적인 것이 트위터, 페이스북, 유튜브, 인스타그램이다.

2. 아이템 및 수익모델(?)

본인이 방송을 하진 않아서 정확하진 않음을 참고바란다.

캬스에서는 방송(配信)을 보면서 가지고 있는 포인트로 아이템을 선물하는것이 가능하다. 보통 던진다(投げる)라고 표현하며 기능성 아이템, 치장용 아이템, 수익용 아이템으로 나눌수있다. 포인트의 경우 100 무료포인츠를 주며 사용후 24시간 후 다시 충전된다.

기능성 아이템은 컨티뉴 코인처럼  5개를 소비해서 방송(枠)을 연장(延長) 가능하다.  단 주의할 점은 vtuber인증을 받은 사람은 최대 4시간까지 연장 방송이 가능해서 코인을 던질 필요가 없다.

치장성 아이템은 폭죽(크래커)이나 박수(clap) 처럼 아이템을 던질때 효과를 보여주는것과 프레임 처럼 그 방송동안 지속적으로 보이는 물건이 있다.

수익용아이템 은 먼저 차폭탄(마시는 차다) 이 있다. 10, 50,100, 500, 지정숫자(디폴트 300) 이 있으며 10을 제외한 차폭탄이 수익대상 아이템이다. 10을 제외하고는 유료포인트로만 던질수 있다.
500은 오토차지 기능을 사용하는 사람만 던질수 있으며 지정숫자는 멤버쉽 개설한 방송하는 사람이 설정한 숫자(보통300) 단위로 멤버쉽에 가입한 사람만 던질 수 있다.
차폭탄 100부터 아이콘 그림을 바꿀수있으며 50부터 던질때 아이콘이 던진 차폭탄 양에 비례하여 쌓인다.( 곧 사라짐)
또 수익아이템이아니라도 아이템을 던질때마다 당고 가 랜덤 숫자만큼 부여되는데 당고도 수익화대상이라고 들었음.

보통은 박수나 폭죽을 던지는경우가 많고 아니면 보통 코인이 필요하지 않은 상황이라면 차를 던진다.

아이템은 아니지만 멤버쉽개설이 가능함. 멤버쉽 전용방송도 있음.

**한 와꾸가 30분이기때문이 종료 3분전부터 왼쪽상단에 방송경과 시간이 빨갛게 보이고

아카지(赤字)라고 말해 방송하는 사람에게 알려주는 경우가 많다.

3. 3점(3店)
방송에 들어가서 신입입니다(初見です)라고 말하면 보통 반갑게 맞이해주면서 괜찮으면 3점 해달라고 한다. (가끔 트위터가 잠금 계정인경우  2점해달라고한다)
여기서 3점이란
통지(通知) 즉 방송개시등 알람 수신
서포터(サポ) 팬같은 개념이다.
팔로우(フォーロー) 트위터 팔로우를 말한다.

2점은 팔로우를 제외한 2개

가끔 유튜브 연동한 경우 4점 해달라고 하는경우도 았다.

서포터가 되면 내가 던진 아이템 포인트로 순위도 알수 있으며 방송하는 사람이 레벨업 할 때 서포터 랭킹에 따른 무료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통지설정은 비공개 지만 서포터를 공개이며 서포터 등록시 방송하는 사람에게 통지(알람)가 간다.

로그인하고 댓글 작성하기
루리웹 오른쪽
루리웹 유머
루리웹 뉴스 베스트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루리웹 유저정보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