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은하 레코드에서 외부 투자를 받고 Brave Group에서 독립한다는 공식적인 소식이 나왔습니다.
공식적인 기사에 따르면 '초은하 레코드 설립 이전부터 추진 중이던 신 프로젝트를 추진하던 중, 보다 극적이고 빠른 전개를 위하여 독립한 기업으로서 제3자의 투자에 의한 자금조달로 사업운영하기로 결정했다'라고 합니다.
브레이브 그룹으로부터 독립하긴 하지만, 브레이브 그룹이 운영하는 투자 프로젝트 '브레이브 글로벌 캐피탈'의 일환으로 앞으로도 서포트 받는다고 합니다.
기사에서 이 체제 변화를 이미지로 요약했는데 다음과 같습니다.
(이미지 출처 : https://prtimes.jp/main/html/rd/p/000000004.000162800.html)
한편으론 초은하 레코드의 공식 X(구 트위터)에서 기존에 예고했었던 신 프로젝트 'Project MAGICAL DIVA'에 대해 내일 무언가 발표할 예고를 했네요.
프로젝트 매지컬 디바의 공식 X계정도 만들어놨네요.
----------------------------------------------------------------------
여기부터는 제 개인적인 감상 및 잡설입니다.
감정적인 발언이기도 하고, 억측도 있으니 부디 걸러서 들어주세요.
'스즈나가 초은하 레코드에서 나왔다'라는 사실만 없었으면 엄청 기대됬을텐데 말이죠. 허허허허
(이게 무슨 소리인지 모르시겠다면, 제가 과거에 쓴 글 중 '최애와 목소리가 비슷한 우타이테를 발견했다'는 글을 참조해주세요. 후에 이 우타이테가 X에서 스페이스로 '과거 V였고, 계약만료해서 나갔다'고 밝혀서 스즈나란게 확정됬습니다)
스즈나가 나왔다는걸 아는 이상 '하이고 잘도 돌아가겠다 ㅋㅋㅋㅋㅋ'라는 인상이 강하네요.
초은하 레코드라는 기업 기반이 '초은하 레코드 채널'이라는 유튜브 채널 하나 뿐이고, 그 채널의 원 주인인 스즈나가 나갔는데 기반인 팬들이 그걸 쉽게 납득하고 지지해주겠냐는거죠.
뭐, 채널 통합 후 늘어난 구독자수도 꽤 많고, 이 신규 팬들을 기반으로 프로젝트를 굴리면 어떻게든 굴러갈수도 있긴 하죠.
근데, 스즈나가 있는 상태로 기획했을 프로젝트가 스즈나없이 잘 돌아갈지는 모르겠네요.
...스즈나 외의 멤버들도 오시긴 해서 망하길 바라지는 않은데, 운영이 엄청 꼬와서 망했으면 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이거 브레이브 그룹 외의 투자자들은 스즈나가 나갔다는걸 알고 투자했을까도 궁금하네요.
... 스즈나가 계약기간 다 된거 연장 안하고 그냥 나간 것을 아직도 발표 안한게, 설마 투자자들이 이거 알면 불안요소로 여겨서 투자 안할까봐 숨긴건가...?
근데 이건 금방 걸릴 사항이고, 사기 등의 사유로 법적조치 당할테니 이건 아니겠죠, 설마.
아마 매지컬 디바라는 프로젝트가 그만큼의 가능성은 있다고 투자한거겠죠...?
내일 매지컬 디바 관련으로 뭔가 발표할 것 같은데, 이것도 신경쓰이긴 하네요.
실질적인 첫 정보공개라 아마 정보가 많이 나오진 않을 것 같아요.
아마 '앞으로 이런이런 것들을 낼 예정입니다' 정도만 나올 것 같네요.
...개인적으로는 이탈자 관련으로 공지가 나올지도 궁금하네요.
만약 신 키비쥬얼이나 PV가 나온다면, 거기에 스즈나가 있어서는 안 될거에요.
그렇다면 스즈나가 없는 이유도 밝혀야 할거고요.
근거없는 뇌피셜인데, 아마 미사키도 이탈했을 것 같아요.
왜 아무런 근거도 없는데 이런 생각을 하냐고요?
채널 통합 후 미사키 이름으로 새로 나온게 없거든요.
이건 미사키가 초은하 레코드를 나왔다는게 아니라면, '토드 하워드 혐한설'처럼 '운영이 미사키를 미워하거나 무관심하다' 수준의 억측 외에는 설명할 방법이 없는 수준이거든요.
내일 매지컬 디바 관련으로 미사키에 대해서도 나왔으면 하네요.
...하아... 솔직히 초은하 레코드는 스즈나랑 미사키 때문에 제 안에서 증오가 쌓였어요.
뭔가 새롭고 재밌는게 나오지 않을까 하는 기대도 있긴한데, '그래봤자 내 최애는 없는데 뭐 어쩌라고?'라는 짜디 짠 반응도 마음 한켠에 있습니다.
그러면서도 '그래도 다른 멤버들도 내 오시라 망하진 않았으면'이란 마음도 있고, '그 소중한 오시들을 차등 대우하는 썩을 운영놈들'이란 증오 때문에 미운 마음이 식지도 않고, '...그래도 앞으로 새로 들어올 애들도 있을텐데 걔네들한테라도 잘 해줘라'라는 체념도 있네요.
하아... 니들 신입 멤버들 빼면 뭔가 새롭게 하는 것들 다 결과가 미묘했는데, 이번에라도 제대로 해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