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오후 6시에 투고된 이오리의 신 커버 MV 'Bling-Bang-Bang-Born'입니다.
애니메이션 '마슐'의 2기 오프닝곡입니다.
애니송으로선 독특한 장르의 곡에 곡 자체의 개성과 중독성, 그리고 오프닝 영상의 독특한 스타일과 특유의 심플한 댄스로 컬트적인 인기를 얻은 노래죠.
개인적으론 THE FIRST TAKE에서 보면서 '이게 레코딩이 아닌 라이브로 된다고?!'라며 놀랐던 노래기도 합니다.
이번 커버는 이런저런 감상이 들더라고요.
일단 작품 외적으로는 '오랜만에 나온 이오리 MV다'라는 감상이 들더라고요.
바로 전 MV가 5월 초에 나왔던 베스퍼벨의 카스카와 콜라보했던 '사쿠라 록'이라(베스퍼벨의 채널에 투고된 콜라보 MV 'Bursty Greedy Spider'를 포함하면 5월 중순) 1달 조금 넘어서 나온 정도지만, 솔로로 낸 MV가 2월 중순인 'Awaken Now'라서인지 감각적으론 오랜만에 나왔다는 인상입니다.
(실은 올해 라이엇 뮤직 전체적으로 MV를 적게 투고하고 있긴 하지만요)
노래 측면에서는 '남성적이게 커버했다'는게 인상이 강했네요.
노래 파트는 그래도 남성적이라기보단 중성적인데, 랩 파트가 엄청 남자같은 목소리라 놀랐네요.
이오리가 원래 남자같은 목소리도 잘 냈지만, 이 정도로 남자같은 목소리는 아니었어서 상당히 놀랐습니다.
목소리 외에는 어려운 리듬을 완벽히 소화했다는 감상이네요.
그리고 영상 측면에서도 상당했네요.
원작의 그 노랑 바탕에 검은 선으로만 표현한 스타일도 잘 살렸고, 그 특유의 심플한 춤도 넣어준게 좋은 포인트네요.
아무튼 이래저래 신선한 느낌의 커버 MV네요.
아, 그리고 이건 완전히 별거 아닌 여담인데, 원곡의 작곡가가 'DJ마츠나가'더라고요.
한자까지 같아서 잠깐 '이거 노리고 커버한건가?'라고 생각했습니다(웃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