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0시에 프리미어 공개한 이오리의 오리지널 곡 'Awaken Now'입니다.
올해 이오리의 생일 라이브 Awaken Now와 동명의 곡이고, 이 생일 라이브에서 첫피로한 곡이기도 합니다.
라이엇 뮤직의 오리지널 곡 중 생일 라이브에 첫 공개한 노래는 라이브 제목과 같은 경우가 많은데, 이 노래도 딱 이 케이스네요.
실은 작년 스즈나의 생일 라이브 Hiderain의 신곡은 '효광'이었고, 미오나의 생일 라이브 Affection의 신곡은 '별하늘의 맹세'이었어서 이 전통이 끊기나 싶었는데 이렇게 이어졌네요.
이번 신곡의 감상은 '강렬한 락에 이오리의 개성도 잘 나왔다'네요.
개인적으론 어째선지 이오리의 오리지널 곡 '제멋대로 컨플릭트'도 살짝 떠올랐네요.
방향성은 좀 다르긴 해도 '이오리의 표현력을 잘 보여줬다'는 인상을 줘서 그랬을까요?
제멋대로 컨플릭트 쪽은 어려운 박자를 잘 소화하면서도 이오리가 품고있던 복잡한 마음을 잘 표현했죠.
반면에 이번 어웨이큰 나우는 박자나 감성의 복잡함은 별로 없지만 이오리의 강점을 엄청 잘 보여줬어요.
강렬한 락 사운드에 잘 어울리는 파워풀한 목소리에 완급 조절, 다양한 기법, 감정 표현 등등 가수로서의 테크닉을 여지없이 잘 보여줬네요.
그래서 이오리의 전력을 쏟아부었다는 느낌도 들고, 이오리스러움도 잔뜩 묻어나왔다는 느낌도 듭니다.
그래서 이번 오리지널 곡도 엄청났네요.
이건 여담인데, 요즘 블리츠 윙에선 오리지널 곡을 제법 빨리 MV로 내주네요.
이번 어웨이큰 나우는 라이브 1주일만에 나온거고, 앙코의 '진짜 사랑 프렐류드 ♡ LOVE 앤섬'도 1주년 라이브에서 나오고 1주일 만에 나왔죠.
미오나의 별하늘의 맹세도 라이브 1주일만에 나온거고요.
팬으로서 기쁜 일이네요.
...스즈나의 효광을 2달째 기다리고 있는 입장으로선 '메테오폴리스는 왜 이렇게 사람 기다리게 하고 있는데?!'란 살짝 복잡한 심정도 있지만요(웃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