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저녁 7시에 투고된 나기하라 스즈나와 칸자키 아카네의 콜라보 커버 MV 프리저브드 로지스입니다.
혁명기 발브레이브의 오프닝곡이고, T.M.Revolution과 미즈키 나나의 콜라보 곡이죠.
발브레이브 2기 오프닝 '혁명 듀얼리즘'과 같이 듀엣 애니송 하면 떠오르는 명곡들 중 하나죠.
스즈나가 좋아하는 가수야 많긴 한데, 티엠 레볼루션과 미즈키 나나 모두 스즈나가 좋아하는 가수죠.
이 중 미즈키 나나는 이미 여러번 커버했지만, 티엠 레볼루션은 스즈나가 '좋아하는 가수지만 자신과 어울리지 않아서 별로 부르지는 않는다' 말한적 있죠.
(그나마 미티어랑 인보크는 잘 어울리는 편이라 커버했다는 언급도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커버에서는 철저히 나나쪽 파트를 맡았네요.
이번 커버의 첫 인상은 '높아!'입니다.
아마 스즈나가 원곡보다 키를 높게 해서 부른 것일거에요.
이 높은 키에 성량도 평소 이상으로 발휘해서 장난아니게 파워풀합니다.
그래서 처음 들었을 때는 그 아카네가 인상이 흐릿할 지경이었습니다.
잘 들어보면 이번 아카네도 상당히 파워풀하거든요?
근데 스즈나가 너무 쎄서 상대적으로 덜 돋보였어요.
(원곡보다 서로 음역대의 차이가 커서 그런 것도 있는 것 같네요)
그래서 원곡은 서로 안 지려고 팽팽하게 맞서듯이 부른다는 느낌이 있다면, 이 커버는 아카네가 밑에서 스즈나를 받쳐주고 있다는 느낌이에요.
그래서 이번 커버는 제법 개성적인 커버라는 감상입니다.
여담인데, 이번주 토요일에 스즈나의 데뷔 3주년 기념 라이브인 Onebrella가 있어서 '이번주 커버는 라이브에서 부를 곡일지도 모른다'고 생각했었습니다.
근데 어제 예고 트윗으로 이번 커버 썸네일을 보여줘서, '엑? 좋은 노래에 좋은 조합이니까 불만은 없는데 듀엣이네?! 예상 외야!'라고 내심 놀랐습니다.
게스트 예고는 없었고, 라이엇 뮤직에선 이런 라이브는 보통 솔로로 하니까 솔로곡만 부르니까 아마 이 노래는 이번 라이브 세트리스트에는 없겠죠.
아무튼 이번주 라이브 기대되네요!